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 및 가는길

by 청소카 2023. 5. 10.

청와대 개방 되면서 예약 신청만 하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관람신청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신청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관람 인원이 적을 경우 예약 안하고 입장이 가능하기도 합니다만 선착순 입장이라 행사가 있을 경우 관람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예약을 하고 가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청와대관람 신청 온라인 예약하기

 

 

1.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청와대관람 신청 바로가기

2.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예약유형 및 관람예약시간은 '관람예약일자'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참고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현장 입장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다자녀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하답니다.

4. 본인인증 후 관람예약 약관 동의

5. 예약 신청완료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을 완료했다면 찾아가야겠죠? 

 

청와대 인근 공영주차장

청와대에 차끌고 가는 경우 문제가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기때문에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합니다. 인근에는 4개정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요금
신교공영주차장 2시간 3000원(10분당 250원)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 2시간 3000원
경복궁 주차장 2시간 3000원
효자공영주차장 2시간 3000원(10분당 250원)

 

 

청와대 관람 대중교통 가는길

청와대 관람 대중교통 가는길

청와대는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내리면 가깝습니다. 경복궁 역에 도착해 개찰구를 나오면 청와대 가는길이 표시돼있어 찾아가기 쉽습니다. 도보로는 15분정도 걸립니다. 

청와대에서는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 대상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관람 예약한 사람 중 장애인, 만 6세 이상 임산부 , 만 8세 이하 및 동반자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셔틀버스를 타려면 경복궁역 4번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걷기 싫으신분들은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경복궁역 정류소에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 버스는 1711,1020, 7018,7022,7212, 7016번 중 아무거나 탄 다음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청와대 인근 가볼만한 곳

청와대는 경복궁이 가까운만큼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요. 국민현대미술관,삼청동,북촌 한옥마을,인사동,통인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인근 가볼만한 곳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광고-